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신 입덧시기에는 이렇게 극복하자!




오랜만이죠~ 사랑맘이예요 : )

한동안 둘째 낳고 키우다가

정신없이 보내다보니 

시간이 훅훅 가네요 ㅠㅠ


2018년 맞이도 제대로 못해보고

2018년을 보내게 생겼어요 ㅎㅎㅎㅎ


첫째와 둘째까지

입덧이 심했던 제가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려다가 생각해낸!


임신 입덧시기 극복법

같이 공유해볼까해용 ㅎㅎ






임신 입덧시기 개인적으로

추울때보다 더울 때 심했어요!


이건 개인차가 있을 수도 있는데

첫째는 겨울, 둘째는 여름에

입덧이 심했었는데요


보통 첫째가 입덧이 심하고

둘째가 덜하다그러던데

저는 둘째가 여름이라그런가

너무 심했어요ㅠㅠ


울렁거리고 음식냄새 더 역하게 느껴지고

괴로움쓰..





임신 입덧시기 체중관리!


입덧도 너무 마르거나

너무 살이 찌거나 하면

입덧이 더 심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적정체중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줘야한다고 해요


적정체중확인하고

체중조절해주기!





임신 입덧시기, 외출이나 산책!


입덧이 심할 수록

실내에 있는 것보다

밖이 더 좋을 수 있어요!


실내에만 있음 더 답답하고

속이 울렁거리고

입덧이 심해질 수 있기때문에


밖으로 나가 가벼운 산책을 해주거나

기분전환할 수 있는 활동들을 해주는 것도 좋아요!





임신 입덧시기, 나만의 입덧음식 찾기!


저는 상큼한 맛을 이전에도 좋아했어서그런지

입덧할 때 상큼한 음식들이

도움이 많이됬어요


레몬에이드나 홍초에이드

틈틈히 마셔줬고

가끔 레몬티같이 상큼한 따뜻한 음료도 마시구여


여름에는 비빔국수나

열무국수!


나만의 입덧음식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같아요 : )





임신 입덧시기 영양제 챙겨먹기!


임신 중 영양소가 부족하게되면

면역력도 떨어지고

입덧도 더 심해지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임신 입덧시기일 수록

영양제는 잊지말고

꼬박꼬박 챙겨먹는것이 좋은것같아요!


특히 대부분 임신초기이실테니까

엽산은 필수!





임신 입덧시기, 충분한 휴식!


직장맘분들 참 많으신데

직장다니면서 충분한 휴식 취하시는게

힘든일이죠ㅠㅠ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스트레스는 멀리

휴식과 안정은 가까이!







임신 입덧시기 너무 힘들거나

버티기 힘들때는

억지로 참지말고 즉시 병원으로!


며칠동안 물 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못하고 있거나

몸에 기운이 없어서

서있기만해도 현기증이 난다거나

소변양이 급속도로 감소한다면


억지로 참지마시고

병원으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덧을 하는 것은

유산위험성이 더 적다고하니

좋은 임신신호라 생각하시고

너무 걱정하지않으셔도 돼요 : )



모든 예비맘분들 파이팅!